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휴대폰을 바꿨는데...이런 낭패가...

 

휴대폰에 대한 나의 오산

 

휴대폰 바꾸실 계획 있으시면 참고 하시라고 알려드립니다.

생각없이 휴대폰 바꿨다가 요즘 꽤나 애를 먹고 있습니다.

저는 최소 1주일에 한번은 산엘 갑니다. 두 번 갈 때도 많구요..

때문에 깊은 산속에 들어가면 자주끊기고 불통지역이 많아서..수년간 써오던 전화기를 버리고 과감히 산악지형에서 잘터진다고 소문난 SKT로 바꿨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일입니까...

오히려 전에 쓰던 휴대폰 보다 더 끊기고 불통지역도 더 많습니다.

하산하던중 중요한 내용이 있어서 통화를 시도했는데..한참동안을 사용 못하다가 하산을 완료한 후에 통화를 완료했으니 분통이 터질 지경입니다.


 

                                           ▲제가 쓰는 영상폰

 

 

바로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습니다.

제가 항의한 내용은 이렇습니다...‘산엘 자주 다녀서 산에서 잘터진다는 귀사의 휴대폰으로 바꿨는데 오히려 더 먹통이니 어찌된거냐’ 였죠 ...

답변내용은 이렇습니다. 우리회사(SKT)의 휴대폰 주파수는 예전에 잘 터지던 휴대폰과 제가 바꿔서 쓰고 있는 영상폰은 주파수 방식이 틀리답니다...결국 어쩔 수 없다는 답변이었습니다.

일단 전화를 끊고 자세한 내용을 조사해보니 이렇습니다.

먼저 요즘 유행하는 영상이나 TV를 볼 수 있는 것은 3G(3세대)휴대폰이라 하더군요..

3세대 휴대폰이 나오기 바로 전에 많이 쓰던것이 2G(2세대)휴대폰이구요..


3세대로 넘어 오면서 이동통신 회사들이 같은 주파수를 쓸 수밖에 없는 것이었습니다.

오히려 3세대에서는 기지국수에서도 SKT가 뒤진다고 하니 단단이 뒤통수를 맞은거지요..

아니 자세히 알아보지도 않고 �불리 통신사를 바꾼 저의 잘못이 큰거겠죠..


산간 오지를 자주 다니시고 활동량이 많으신분들 3세대 휴대폰...글쎄입니다..

조만간 2세대 휴대폰으로 바꿀생각입니다. 고객센터에서는 기지국확장이 이뤄지면 나아질거라 하는데 기다려 봐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