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여기가 허준 선생 유배지??

 

해남에 허준 유배지가 있다하여 어떤모습을 하고 있을까 궁금하여 찾아 봤습니다.

이곳을 찾기 전만 해도 좀 챙피한 이야기지만 실제 허준선생 유배지가 여기인줄 알고 왔네요...

초가를 둘러보다가 문득....선조~광해군 시대의 초가가 이렇게 있을리는 없고..마을 주민한테 여쭤봤습니다.

아~ 이런 드라마를 촬영하기 위한 하나의 셋트장 이상의 아무것도 아니었네요..

 

하지만 이곳 주변 경치를 둘러보니 실제 이곳으로 유배를 왔다면 유배도 나름 반기고 싶을 정도의 풍경이었습니다.

또 인터넷 검색~궁금하면 못참아~

실제 허준선생의 유배지는 나와있는 곳이 없다네요...

한양에서 멀지 않은 곳이었다는 얘기와 함경남도 의주였다는 얘기....이정도가 전부 입니다.

셋트장이지만 함 둘러 보시죠.... 

 

 

 

 

 

 

 

 

 

 ▲저 멀리 와이프와 아들녀석이 해남산 바지락을 잡아 보겠다고....딸애는 바지는 걷어 올렸는데 들어가질 못하고 쩔쩔..^^*  

 ▲바지락을 캐고있는 마을 주민 모습입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세상만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보고 기념관  (0) 2008.05.19
해신 장보고 세트장  (0) 2008.05.19
신발도 움쳐가나 봅니다...  (0) 2008.05.13
바닷속..유물전시관을 찾아서.....  (0) 2008.05.12
공항 디자이너가 만든 새집  (0) 2008.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