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숨겨진 비경

'송화된장'으로 입맛 찾으세요..

 

오늘 아침 식사는 맛있게 드셨어요?
우리 모두의 건강한 식생활을 기원합니다.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서양의 패스트 푸드와 맛있는 요리를 즐기고 계시더라도 우리들에게 절대 잊을 수 없는 맛...
입맛이 없을 때면 생각나는 구수한 된장과 고추장의 매운맛, 바로 그것이죠. 그것뿐 인가요? 계절마다 나오는 채소를 간장과 여러 재료들로 버무려 만든 나물들도 빼 놓을 수 없는 우리 한국고유의 맛인 것입니다. 즉, 한국의 식탁에는 김치뿐만 아니라 된장과 고추장,그리고 간장이라는 조상님께 물려 받은 소중한 선물이 있습니다.

지친 몸을 깨워주는 된장, 입맛을 살려주는 고추장과 간장이 밥을 최고의 보약으로 만들어 줍니다.

여기에 오랜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그 일등 공신들을 만들어온 장인..고내촌을 소개합니다.

 

 

 

 ▲장맛을 지키라고 세운 장승들..된장지킴이,간장지킴이,고추장지킴이

 ▲자연친화적 감각의 아담한 정자가 고내촌 중앙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정자에서 차 한잔 하면서 바라본 한라산..한라의 정기를 받아 장맛이 좋은가 봅니다^^*

 ▲고내촌에서 생산되는 모든 장제품은 청정자연환경에서 재배되는 순수 제주콩만을 원료로 생산합니다.

 

 

 깨끗하고 맑은 제주의 천헤 자연 환경에서 자라난 햇콩과 최고의 태양초 고추로 정성들여 만들어 내는 고내촌의 송화된장

 

▲송화된장의 모습과 전통발효식품 체험학습현장 모습

 

 

송화된장 : 제주의 황토에서 자란 인근 고내봉의 소나무의 솔잎과 비금도의 천일염...황토로 빚은 항아리에 순수 제주산 콩을 원료로한 메주를 넣어 소나무밭에서 숙성시킨 된장.. 간혹, 곰팡이가 생기거나 끓어 오르는데....이것은 방부제가 전혀 첨가되지 않았다는 것을 입증하는것으로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제조과정을 공개하고 전통발효식품에 관한 체험학습장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2007년에는 한국일보 선정 대한민국 우수특산품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오늘 저녁, 모두 모여 앉아 고추장 한술 푹 떠 넣고 마구 비벼 먹는 비빔밥, 그리고 속 시원한 된장국, 함께 드셔보시지 않을래요? 

 

■제조과정설명

 

 

 

 

※고내촌 홈페이지 www.gonaechon.com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